복지뉴스

  • HOME
  • 게시판
  • 복지뉴스
보건복지부, 일상돌봄 서비스 홍보 영상 공개
작성일 2025.09.04 작성자관리자

일상돌봄 서비스 홍보 영상 (@보건복지부 유튜브 영상 캡쳐)

                                                        일상돌봄 서비스 홍보 영상 (@보건복지부 유튜브 영상 캡쳐)

 

이흥재 기자 :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가 청년과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 일상돌봄 서비스의 필요성과 지원 내용을 알리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 유튜브 채널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송출된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청년·중장년(1964세)과 가족돌봄청(소)년(939세)을 대상으로 한다. 기본 서비스로는 재가 돌봄과 가사 지원이 있으며, 여기에 식사·영양관리, 병원 동행, 심리지원 등 특화 서비스가 더해진다.

해당 사업은 2023년 8월 시작돼 2025년 9월 현재 전국 200여 개 시·군·구에서 운영 중이며, 제2회 추가경정예산 반영으로 규모가 확대돼 더 많은 국민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영상은 "곤란한 일상에 숨 쉴 틈! 일상돌봄 서비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아픈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 부상으로 집안일이 어려운 중장년, 독립적인 생활이 힘든 청년을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면을 담았다. 영상은 실제 서비스의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대상자들이 지원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유주헌 사회서비스정책관은 "이번 홍보 영상이 일상돌봄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필요한 국민이 적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