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 HOME
  • 게시판
  • 복지뉴스
해운대구보건소, 영유아 발달검사비 지원
작성일 2025.07.18 작성자관리자

발달검사비 지원 안내문 (사진 : 해운대구)

                                                             발달검사비 지원 안내문 (사진 : 해운대구)

 

최칠환 기자 : 해운대구보건소 아가맘센터가 관내 영유아 가정에게 영유아 발달검사비를 지원하는 '2025년 해운대 쑥쑥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운동, 언어, 행동, 정서, 사회성 등 발달 지연 의심 증상을 보이는 영유아의 발달검사비로 20만 원권 바우처를 지원하며, 진단이 늦어질수록 재활이 어렵고 의료비가 증가하는 영유아 발달 지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시책이다.

발달지연 의심 아동 가정은 해운대구보건소 홈페이지(www.haeundae.go.kr/health) 공지사항에 있는 '영유아 발달검사비 지원사업'의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아이의 발달상황을 확인해야 한다. 한 영역이라도 6개월 이상 발달 지연이 의심되면 검사와 언어재활사·작업치료사 상담을 권장한다.

검사비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체크리스트와 함께 이메일(cherry3832@korea.kr)로 신청하면 1주일 내로 서비스 이용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바우처를 발급받은 후 1개월 이내 지정검사기관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정검사기관은 유앤밸런스소아청소년과의원, 제이엠가정의학과의원 센텀시티점, 한마음병원, 해운대푸른바다병원이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구보건소 홈페이지와 아가맘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운대구보건소 아가맘센터는 하반기에 난임 힐링 플라워 클래스, 예비 부모를 위한 애착 육아 코칭, 영유아 건강교실, 베이비마사지, 오감발달 놀이교실, 임산부 천연화장품 만들기, 다문화가정을 위한 이유식 만들기 교실 등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임신·출산·육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