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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국내 소스류 최초 점자 스티커 적용
작성일 2024.10.23 작성자관리자

점자 스티커가 부착된 ㈜오뚜기의 마요네스와 케챂 (사진 : ㈜오뚜기)

 

이흥재 기자 : 시각장애인이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컵밥, 죽 등에 제품명과 조리법 등을 점자로 표기한데 이어, 오뚜기 대표 소스인 케챂과 마요네스에도 점자 스티커를 적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22일 시각장애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국민 소스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 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고려해 기획됐으며, ㈜오뚜기는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리뉴얼과 동시에, 스티커 위에 투명 도트로 '케챂', '마요' 등 제품명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오뚜기는 점자 표기가 완료된 제품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 지원, 토마토 케챂 (500g), 골드마요네스 (500g) 등 각 500 개씩 전달했으며, 이후 시각장애인들로부터 제품 사용성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결과 점자가 부착된 위치와 점자 도트의 가독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층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 사회적 약자층을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스류에도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 이들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컨슈머 프렌들리 (Consumer Friendly)' 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선점을 제품에 반영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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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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