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 HOME
  • 게시판
  • 복지뉴스
고용노동부, 정부 최초로 경계선 지능 청년 특화형 취업 지원 연구사업 추진
작성일 2024.07.16 작성자관리자

정하림 기자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16일 경계선 지능 청년들의 일배움 현장에 방문하여 청년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이 참여한 일배움 과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서울시, 청년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경계선 지능 청년 일역량 강화 및 일배움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도입된 경계선 지능 청년 특화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2024년 3월, 5월 2차례에 걸쳐 117명의 청년을 모집했고, 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진로상담, 직업훈련 및 일배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한 명은 “직업훈련을 받고 현장에서 일도 해보니 다른 일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일배움기업 대표 중 한 명은 “한 달 동안 청년들이 기본적인 업무에 적응하고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을 옆에서 지켜봤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이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미 고용노동부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최근 범부처 차원의 경계선지능인 지원방안을 발표했고, 고용노동부에서도 취업 지원 정책을 마련 중으로 경계선 지능 청년이 일자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 


목록